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위대한 쇼맨 속 명대사와 그 의미, 라라랜드와 비교

by 애플이농장주인 2024. 10. 18.

위대한 쇼맨

영화 위대한 쇼맨은 19세기 서커스 제작자 PT 바넘의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 영화입니다. 디스 이즈 미와 비슷한 감동적인 대사와 웅장한 공연으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같은 시대의 뮤지컬 영화 라라랜드와 달리 다양하고 화려한 장면과 희망적인 이야기를 선보입니다. 꿈과 도전, 다양성의 가치를 담은 현대 뮤지컬 코미디의 걸작입니다.

위대한 쇼맨

위대한 쇼맨은 19세기 미국의 멋진 엔터테이너였던 P.T. 바넘의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 영화입니다. 가난한 뜨개질꾼의 아들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은 어릴 적부터 자신의 신분에서 벗어나 더 나은 삶을 살고자 합니다. 첫사랑이자 상류층인 채리티와 결혼해 두 딸을 키우며 평범한 삶을 살아온 바넘은 회사의 파산으로 실직하게 되면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됩니다. 바넘은 대출을 받아 맨해튼에서 갤러리를 열었지만 사업은 실패합니다. 이후 대담한 결심을 통해 기묘한 효과를 보여줄 쇼를 기획합니다. 수염이 있는 여성인 레티 루츠, 작은 거인 찰스 스트래튼, 공중 곡예사 앤 휠러 등 당시 사회에서 소외되고 차별받던 이들을 모아 쇼를 만들어갑니다. 처음에 바넘의 쇼는 비난과 조롱을 받았지만 점차 대중의 관심을 끌며 성공합니다. 하지만 상류층의 인정을 받고 싶었던 바넘은 악명 높은 유럽 출신 작곡가 제니 린드를 미국으로 초대하고 전국 투어에 나섭니다. 이 과정에서 가족과 서커스 단원들을 소홀히 하고 제니 린드와의 스캔들로 극단은 위기를 맞게 됩니다. 서커스를 이끌었던 필립 칼라일은 앤 휠러와 사랑에 빠지지만 인종 차별이라는 사회적 편견에 직면하게 됩니다. 한편 바넘의 서커스는 항의 시위대에 의해 불타고 사업과 가정 모두에서 시련을 겪습니다. 결국 바넘은 가족과 서커스 단원들과의 진정한 유대감이 명예와 부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는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서커스 단원들과 새롭게 다시 시작합니다. 필립의 투자로 텐트를 활용한 지붕 스타일의 서커스를 시작하고 이것은 현대 서커스의 시초가 됩니다. 영화는 This Is Me, The Greatest Show, Rewrite The Stars 등 감동적인 뮤지컬 음악들과 함께, 편견과 경계를 뛰어넘어 자신의 꿈을 이루어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또한 가족의 가치가 갖는 진정한 의미, 다양성,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게 만듭니다. 영화 위대한 쇼맨은 P.T. 바넘의 실제 삶과는 차이가 있지만 다양한 볼거리와 감동적인 음악, 보편적인 소통을 통해 전 세계 관객들이 사랑하는 뮤지컬 영화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명대사와 그 의미

영화 위대한 쇼맨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대사로 소셜 미디어에서 수많은 감동적인 대사로 회자됩니다. 영화 속 대사에는 다양성, 사랑, 삶의 진정한 가치 등에 대한 깊은 인식이 담겨 있습니다. No one ever made a difference by being like everyone else. 바넘이 서커스 단원들에게 전하는 이 대사는 영화의 핵심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그는 경계와 편견에 맞서는 용기를 이야기하며 자신의 독특함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이 대사는 소셜 미디어에서 자주 인용되며 다양성과 개성을 존중하는 초현대 사회의 가치관과 함께 합니다. When the sharpest words wanna cut me down, I'm gonna send a flood, gonna drown them out. 이 대사는 This Is Me 노래 속 가사이자 레티가 경계와 편견에 직면하는 순간의 대사입니다. 자기 긍정과 극복의 메시지를 담고 있어 많은 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달합니다. 특히 소셜미디어에서 자주 인용되며 자존감 회복과 관련된 콘텐츠에 활용됩니다. You do not need everyone to love you, just a few good people. 채리티가 바넘에게 전하는 이 대사는 진정한 관계의 가치를 일깨워줍니다. 명예나 인정보다 진실된 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 대사는 현대인의 공감을 얻으며 SNS에서 관계에 대한 성찰을 담은 게시물에 자주 등장합니다. The noblest art is that of making others happy. 바넘의 이 대사는 예술과 엔터테인먼트의 본질적 가치를 이야기합니다. 단순한 금전적 성공이나 명예를 넘어, 타인에게 기쁨을 주는 것의 의미를 강조합니다. 이 메시지는 특히 예술가들과 창작자들 사이에서 자주 공유됩니다. They say I'm crazy, but they can't see the beauty that I see. 바넘의 혁신적인 비전을 표현하는 이 대사는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대변합니다.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영감을 주는 문구로 SNS에서 활용됩니다. Every night I lie in bed, the brightest colors fill my head. 꿈과 열정을 표현하는 이 대사는 희망과 포부를 이야기할 때 자주 인용됩니다. 특히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많은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이처럼 위대한 쇼맨의 명대사들은 단순한 영화 속 대사를 넘어 현대인들의 삶에 깊은 울림을 주는 메시지가 되었습니다. SNS를 통해 이러한 대사들이 지속적으로 공유되고 재해석되면서, 영화는 개봉 이후에도 계속해서 사람들에게 영감과 용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라랜드와 비교

영화 위대한 쇼맨과 라라랜드는 2010년대를 대표하는 현대 뮤지컬 영화로, 각각의 특색 있는 매력으로 전 세계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먼저 두 작품의 스토리텔링 방식을 살펴보면, 뚜렷한 차이점이 드러납니다. 라라랜드는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과 배우 지망생 미아의 사랑과 예술적 야망을 현실적이고 담백하게 그려냅니다. 반면 위대한 쇼맨은 P.T. 바넘의 일대기를 바탕으로 화려하고 판타지적인 요소를 강조한 극적인 서사를 보여줍니다. 음악적 측면에서도 두 작품은 각자의 개성을 뚜렷이 보여줍니다. 라라랜드는 클래식 재즈에 기반을 둔 전통적인 뮤지컬 넘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City of Stars나 Audition과 같은 곡들은 특별한 감성을 자아냅니다. 반면 위대한 쇼맨은 현대적인 팝 사운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This Is Me, The Greatest Show와 같은 파워풀하고 웅장한 넘버들을 선보입니다. 영상미와 연출 스타일도 확연히 다릅니다. 라라랜드는 데미언 감독 특유의 세련된 카메라 워크와 파스텔톤의 색감으로 로스앤젤레스의 낭만을 담아냅니다. 위대한 쇼맨은 마이클 그레이시 감독의 화려한 무대 연출과 강렬한 색채 대비로 서커스의 매혹적인 세계를 표현합니다. 주제의식 측면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라라랜드는 꿈과 현실 사이의 괴리, 예술가로서의 성공과 사랑이라는 개인적 행복 사이의 선택을 다룹니다. 위대한 쇼맨은 다양성과 포용, 가족의 가치, 그리고 진정한 성공의 의미를 더 폭넓은 시각에서 조명합니다. 결말의 톤도 상반됩니다. 라라랜드는 현실적이고 다소 쓸쓸한 결말로 관객들에게 여운을 남기는 반면, 위대한 쇼맨은 희망적이고 긍정적인 메시지로 마무리됩니다. 하지만 두 작품은 공통적으로 '꿈의 추구'라는 보편적 주제를 다룹니다. 또한 현대 뮤지컬 영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라라랜드는 고전 뮤지컬의 정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데 성공했고, 위대한 쇼맨은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스펙터클을 스크린에 성공적으로 옮겼습니다. 이처럼 두 작품은 각자의 방식으로 뮤지컬 영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으며, 2010년대를 대표하는 뮤지컬 영화로서 장르의 부활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매력으로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두 작품은, 현대 뮤지컬 영화의 다양성과 가능성을 보여주는 훌륭한 예시가 되었습니다.